[창원심리상담소] JTBC 헤이븐 정신건강상담소 대표 하정미 교수[뉴스 보도 스크랩 ]
- Haven
- 2021년 3월 11일
- 1분 분량

헤이븐정신건강상담소&연구소 대표 하정미 교수님께서는 2014년 세월호재난시에 부대표 한두리 심리치료사와 함께 진도 체육관에서 위기 심리치료/상담을 자원봉사로 제공하였습니다. 내려갈 당시에 정부나 군에서 요청해서 내려 간것이 아니라 제자였던 한두리 외 몇몇 제자들이 팀을 구성하여 현장을 먼저 파견하고 경기도에서 물품 및 장소를 현장에서 지원받아 유가족/자원봉사자/기자/일반인 등 필요한 위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. 심리치료 지원 이후에도 수개월 간 제자들은 지속적으로 현지 자원봉사자들을 지원하고 직접 현장에서 필요한 자원봉사를 지속하였습니다.
당시에 국내에서 제대로 된 심리치료사 및 심리상담사의 부재 및 재난 시 심리상담 및 위기의 중요성을 국가에서 알지 못하였기에 주먹구구식의 상황에서 미국에서 9/11을 경험한 하정미교수는 본업을 잠시 미루고 달려와 잠을 이룰 새 없이 상담하였습니다.
본 인터뷰 이후에 유가족분들께서 마음을 여시고 오신 분들이 계셨고 새벽과 밤에도 잠 이루지 못하고 심리치료를 하였습니다.
이후에 부산장신대학교에서 강의하시다가 2019년 7월 창원에서 헤이븐정신건강상담소&연구소를 개소하게 되었습니다.
하정미 교수님께서는 대학에서도 언제나 청렴하시고 정직하셨고 불의와 부정의에 대하여 일신을 염려치 않고 맞서 싸워 오셨으며 국가와 지역사회에 역량 있고 실력 있는 전문적인 사회복지실천가/정신건강사회복지사/심리치료사들을 양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가르치고 지속적인 걸출한 관련 연구물들을 내어 주셨습니다.
귀국 후 국내에서 해당 분야에서 누구보다 대외적으로 정직한 학문, 정직한 실력, 제자들과 사회복지실천가들을 위한 가르침, 클라이언트를 돕고 살리고자 하는 진심과 선한 양심을 가지고 이 길을 걸어오셨습니다.
헤이븐정신건강상담소&연구소는 이런 하정미 대표님의 철학을 따라 현재 사회복지실천가/전문 심리치료사들을 미국 대학원 M.S.W. 수준의 전문가 양성 코스를 개설하여 이 지역과 국가에 실력과 전문성 그리고 진실성이 담보된 전문가들이 정신적인 어려움과 삶의 위기를 겪는 클라이언트들 돕고 치료할 수 있도록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.
헤이븐정신건강상담소&연구소에서 학문에 종사하는 제자들과 사회복지사 및 전문가들 그리고 상담과 연구를 현재 겸하고 있는 하정미 대표와 부대표 한두리는 앞으로도 하나님 앞에서 그리고 대중 앞에서 이러한 일념으로 사명을 다해 학문과 실천에 종사할 것을 선언합니다.
헤이븐정신건강상담소&연구소
상담예약 문의 070 7576 3435
헤이븐 대표 하정미박사 개인블로그- 많은 전문가들과 제자들 사회복지사들 및 클라이언트들에게 필요한 풍부한 자료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 http://blog.daum.net/dwarfs7924




댓글